외로운 빛과 그림자 ,  반복되는 일상 ,  똑같은 날의 유리창문 .      Blue Door, 1952  Watercolor on Paper     watercolor      쿠르너  씨네 The Kuerners  1971 년 ,   drybrush , 67x102cm      Groundhog Day (tempera on panel, 1958)      Love in the Afternoon,  ( tempera)      Her Room  ( tempera  on panel, 1963)         marriage  아내의 방을 그린 작품으로 창을 통해 들어오는 빛의 변화를 예리하게 관찰해냈다 .   22 세에 아내를 만난지 일주일만에 18 세의 벳시에게 청혼해 결혼 . 아내는 와이어즈의 보호자 , 모델 , 예술적인 조언자 , 판매상이 돼주었다 . 현재 큰 아들인 니콜라스는 아트딜러 , 둘째아들 제임스는 예술가이다 .     ■ 아내는 강하고 지적이었습니다 . 입니다 . 처음 결혼했을 때 , 그림은 그려야겠는데 형편은 어려워 , 신문사 일을 좀 맡겨 보겠다고 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.       Her Wife      ■ 후에 전화가 왔는데 편집장이에요 . “ 우리 모두 당신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 , 일 년에 열 개 저희 신문사 표지 그림을 맡기려고 합니다 .” 베치가 나를 보고 말했습니다 . “ 그거 받아들이면 , 나 , 완전히 떠날 거야 . 당신 절대 화가 못 돼 .” 게임 끝 . 거절했지요 . 그 그림은 지금 톨레도 미술관이 갖고 있습니다 . 나중에 알았는데 , 편집장이 뉴욕 현대미술관에서 ‘ 매직 리얼리스트 ’ 전시를 보고 , 내 그림이 최소한 6, 7 천 달러는 나갈 줄 알았다네요 . 그 전화 한 통이 나를 완전히 망가뜨릴 수 있었습니다 . 그러나 그건 나에게 맞지 않았고 , 베치는 그런 나를 알았죠 .        Helga Series  ...
 
댓글
댓글 쓰기